정부에서 외국인에게 주는 긴급 재난 지원금이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 별도로 또 주는 재난 긴급 생활비 또는 재난 기본 소득  지급이 외국인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즉 경기도내에서 외국인에게도 재난 지원금인 재난 기본 소득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F6 결혼이민자, F5 영주권자 외국인)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6월 1일부터 경기도 내에 F6 비자 결혼이민자 또는 F5 비자 영주권자도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해서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빨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전까지 해도 외국인에게 경기도에서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얼른 등을 통해서 전해들은 바 있으실 텐데요,  이제는 6월 1일부터 진짜로 결혼 이민자 또는 영주권자, F5 비자, F6 비자 소지자분들에게도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한다 그러니  외국인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관광을 여행 온 외국인이나 외국인 근로자 노동자 등은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인 자녀를 부양하고 있는 피 분양 자격을 갖고 있는 건강보험료를 내고 있는 경기도내 외국인이거나 또는 한국인 남편이나 한국인 아내와 결혼하여 한국인 배우자를 둔 외국인의 경우에는 한국 국적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한국과의 연계성 또는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거주자 등을 고려해서 고려했다고 판단됩니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내 외국인 체류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들어가셔서 직접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시 외국인 등록증를  반드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또한 외국인 체류 기간을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한 후에 즉시 10만 원짜리 선불카드를 1인당 한 장씩 배부한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체크카드를 사용처에서 사용했는지 조회

긴급재난 지원금을 도대체 어디에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십니다. 그리고 그거 다음으로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1. 긴급재난지��

infor.happy-cleanup.com

재난 지원금 신청 기간이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일하고 합니다. 두 달간 신청 접수를 받으니 잊지 말고 시간이 되실 때 가나 행정복지센터에 들어가셔서 외국인 재난 기본소득 지급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F5비자, F6비자 외국인 신청방법과 자격 등은 위에서 설명 드렸고 더 궁금하신 점은 맨 밑에 관련 콜센터 번호를 남겨 놓겠습니다.

 

 사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8월 31일까지 재난 기본소득 충전카드를 사용 하지 않으시면은.  충전 카드에 들어가 있는지 연금이 소멸되니 이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둘다 받을수 있을까? 자격되면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사항일 겁니다. 아직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서 모르신다면 밑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근로 장려금을 지원�

studyitem.tistory.com

F5 영주권자 비자, F6 결혼이민자 비자를 갖고있는 경기도 내에 외국인으로 재난 기본 소득인 재난 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은 경기도 콜센터 031-120으로  전화하셔서 상세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점이 2020년도 5월 4일 이전에 경기도 내 외국인 등록으로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이어야 재난 기본소득인 재난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A. 외국인은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 확인 어디서 하나요?

많은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외국인 분들이 긴급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십니다. 외국인 분들이 긴급재난 지원금 건강보험료 지급여부, 신청 여부, 한국인 배우자와 결혼한 외국

infor.happy-cleanup.com

 5월 4일 이후에서 경기도내에 외국인 등록과 결혼이민자 F6, 영주권자 F5 비자 등록 신청 하시면은 재난 기본 소득 지급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코로나가 점점 없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마스크를 벗지 마시고, 날씨가좋지만  좋지만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잘 실천 하셔 가지고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 될 때까지 안전이 다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