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자영업자 재난 지원 '생존자금 140만원' 지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힘든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자영업자 생존자금이라는 재난 지원금을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월 70만 원씩 2개월간, 총 140만 원 지원해주는 자영업자 재난 지원금 생존자금입니다. 

 

서울시에서 자영업자 재난 지원 생존자금 간접지원이 아닌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현금을 직접지원해드리는겁니다.

 

중요한것은 지원대상이 서울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입니다.

2019년 기준 연매출액 기준 2억원 미만이여야 합니다.

 

잠깐! 아직도 전국민 모두가 받을수 있는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격, 조회를 모르신다면 꼭 확인하세요!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자격, 긴급재난지원금 얼마받는지 궁금하시나요?

https://www.gov.kr/portal/coronaPolicy/list/emergCalamSportAmt/sub01 행정안전부 2020년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행(pandemic)에 따라, 국내외 경제는 전례..

studyitem.tistory.com

5월 말 온라인·6월 오프라인 접수예정이며, 서류 최소화하여 신속처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는 5월 중순 이후 온라인 접수를 시작하며, 6월부터는 오프라인 접수도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재난 지원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시 필요서류는 추후, 제출처, 제출방법 등을 함께 별도 안내할 계획이다.

 

본인의 사업장 주소는 서울이어야하고, 대신 대표자의 주소는 서울이 아니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2020년인 올해, 2월29일 기준으로 만6개월 이상의 운영한 업력이 있어야합니다.

신청일 현재 실제 영업을 하고 있어야 하며, 유흥업소 및 도박·향락·투기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전화 다산콜재단 120로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는 소상공인정책담당관이며,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 대표 소통 포털(http://mediahub.seoul.go.kr/)에서 자료 참고하였습니다.

서울시 대표 소통 포털( http://mediahub.seoul.go.kr/) 참조

그동안 서울시가 코로나19 서울시민 지원 대책으로 내린 조치를 중요한 것들을 살펴볼께요.

 

1. 1차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2. 2차 민생혁신금융대책

3. 정부 긴급재난지원비 추가재원 마련

4. 4차로 진행으로는 서울 자영업자 생존자금 현금지원

 

이번 서울시 자영업자 재난 지원 생존자금 현금지원은 어렵고 힘든 이번 코로나19 사회적 재난상황에 약 6,000억 원 투입이라는 특단의 조치라고 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께서는 “정부와 서울시 지원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까지 두텁게 아우르는 비상대책 가동이 필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서울시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가 일상을 회복하고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전국적인 자영업자 생존자금 도입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정부와 국회 차원의 논의도 간곡하게 요청 한다”고 또 말했다고 합니다. 

 

 

 

그럼 이렇게 어려운 시국과 현실속에서도 자영업자분들 희망을 잃지말고 힘내시고 같이 이겨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