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 하셨나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하면 위와같은 피해를 받을수 있습니다. 무신고 가산게와 납부불성실 가산세 등 무거운 가산게가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하면 무거운 가산세가 부담되니까, 위에 확인해보세요.

 

종합소득세는 작년 1년간에 경제활동으로 얻은 수익을 과세대상으로 해서 다음해인 올해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간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신고 납부하는 제도인데요, 요즘에는 대부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종합소득세 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시면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실수있습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위에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청 서류 및 환급 방법,  그리고 인터넷 신청으로 쉽게  종합소득자 세금 신고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자영업자 혜택으로 재난 지원 생존자금을 꼭 신청하세요!

 

자영업자 재난 지원 '생존자금 140만원' 꼭 신청하세요!

서울시 자영업자 재난 지원 '생존자금 140만원' 지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힘든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자영업자 생존자금이라는 재난 지원금��

studyitem.tistory.com

 

 

종합소득세 신고하고 지방소득세 미신고하면 가산세 내야합니다.

세금 신고를 많이 안 해 보신 분들이 실수하시는게 5월 달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되는 건 알지만 지방소득세를 신고해야 되는 건 잘 모르고 계세요. 지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으면 미신고로

studyitem.tistory.com

 

2019년 귀속 주택임대 종합소득세도 신고해야 되는 거 아시죠 신고기한은 6월 1일까지고 나쁜 8월 말일까지입니다.  몰라서 깜빡해서 신청을 못 했다 이런 말은 변명 밖에 안됩니다 그러니까 꼭 잊지 마시고 종합소득세 신청해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코로나 19 피해 극복을 위해서 19년 계속 종합소득세를 확정신고 납부기한연장 내용이 있습니다 연장 기한은 위에 해당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종합소득시 신고기한은 5.31.까지임은 변함이 없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종합소득세를 확정신고 안 하지 않아도 된다고 나와있는데요, 근로소득만 있는 자로서 연말정산을 한 경우 종합소득세는 확정신고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종합소득세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도 있겠네요.  저처럼 자영업자는 대부분 종합소득세를 직접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을 하실 겁니다.  연말정산을 한 경우 종합소득세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겠네요.  또한 비과세 분리과세가 되는 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연 300만원 이하의 기타소득이 있는 자로서 분리과세를 원하는 경우 등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네요. 정확한 내용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나 문희 전화로 꼭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에 대해서 더 상세히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더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아래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자료 참조하였습니다. 

 

국세청

컨텐츠 제   목 종합소득세란? 01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당해 과세기간에 종합소득금액이 있는 자는 다음해 5월 1일부터 5월 31일(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납

www.nts.go.kr

종합소득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분입니다 그러니까 신청 기한 및 방법 등을  위에서 확인하시고 기한 내에 신고하시고 세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으시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산세가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종합소득세 가산세 상당히 무겁습니다. 인터넷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이 많이 어렵습니다. 

 항상 힘내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