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비자 영주권자, F6 비자 한국인과 결혼 이민자 외국인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해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외국인 영주권자 중 한국인 자녀를 낳았거나 또는 한국인 배우자를 부양하고 있는 외국인으로 한국인과 결혼한 외국인 F5 비자, F6 비자 외국인은 해당이 될수도 있습니다. 

 우선 외국인 근로장려금 및 자녀 장려금 F5 비자,  F6비자 신청 자격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자녀장려금과 마찬가지로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경기도 외국인 재난 지원금를 결혼 이민자와 영주권자 신청. F5, F6 비자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재난 지웜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인 F5, F6 비자를 갖고있는 외국인은 경기도 재난 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외�

happy-cleanup.com

 2019년 12월 31일 기준 한국인 배우자가 있구나 쏘는 2001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은 18세 미만의 한국인 자녀들 부양하고 있는 외국인이어야 합니다. F5 비자, F6 비자를  갖고 있는 외국인이 겁니다.

국세청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홈페이지 참조

1. 외국인도 한국인과 마찬가지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하기 위해서는 일정 소득이 내야 됩니다.  혼자 사는 외국인의 경우에는 단독가구 2천만원미만  총소득 이여야 합니다.

2. 외국인 홀벌이 가구의 경우도 3천만원 이하 총소득이어야 합니다. 맞벌이 외국인 가구의 경우 3600만원 미만이여야합니다. 

3. 외국인 자녀장려금은 한국인 자녀가 있는 가구 4,000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F5, F6비자 정도는 갖고 있어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산 자격 있는데 2019년 6월 1일 기준으로 신청자가 가구원이 소독한 부동산 자동차 그리고 예금 등에 재산이 합계액이 2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외국인도 마찬가지로 근로장려금 장려금 신청 하기 위해서는 한국인간 똑같은 재산 자격을 갖고 있어야 됩니다.

 외국인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 하실 때 ARS로 전화를 하셔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ARS 번호는 1544 9944로 전화하셔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국인도 모바일 어플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손 택시에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외국인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외국인 재난 지원금 신청하세요. 결혼이민자 F6 비자, 영주권자 F5 비자

정부에서 외국인에게 주는 긴급 재난 지원금이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 별도로 또 주는 재난 긴급 생활비 또는 재난 기본 소득 지급이 외국인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즉 경기도내에서 외국인에게��

studyitem.tistory.com

 F5 비자나 F6 비자가 아닌  일반 다른 외국인 관광객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저는 외국인 근로장려금 민아 외국인 자녀 장려금을 신청해서 받기가 어렵습니다.

 

국세청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밥법 홈페이지 참조

 

1.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손쉽게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외국인의 경우에도 한국말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홈택스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갖고 있다면 자녀장려금 과학 근로장려금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을 겁니다.  거듭말 하지만 본인의 비자가 F5 영주권자, F6 결혼 이민자 비자인지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시면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 안내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시면 지방청 근로장려금 콜센터를 안내 운영하고 있으니 해당 지역의 콜 센터에 전화하셔서 외국인이 본인도 F5 비자, F6 비자를 갖고있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인데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